석영브라이스톤, 통합 가상화 인프라스트럭처 구축

클라우드 컴퓨팅은 새로운 IT 의 물결로 평가받고 있다. 가상화를 기반으로 유연한 컴퓨팅 환경을 만듦으로써 안정성을 높이는 동시에 비용절감까지 꾀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새로운 컴퓨팅 환경에 대한 불안감과 성능보장, 호환성 등 까다로운 전환 이슈로 인해 클라우드 컴퓨팅 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국내 대표적인 반도체 유통 기업인 석영브라이스톤이 EMC가 중견 중소기업의 클라우드 전환을 돕기 위해 출시한 가상화 기반의 올인원 솔루션인 VSPEX를 통해 클라우드 컴퓨팅으로의 전환을 완료하고 다양한 효과를 누리고 있다.

데이터센터 변화, 가상화에서 출발=석영브라이스톤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반도체 유통 기업답게 홍콩, 싱가포르, 중국, 미국 등에 해외 지사를 두고 있다. 특히 경쟁력 있는 반도체 유통과 최상의 기술 제공을 위해 IT 지원이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 시장의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전 세계를 하나로 묶어 변화를 빠르게 파악하고, 능동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IT 지원이 필수적이다.

석영브라이스톤은 여느 기업과 마찬가지로 급변하는 시장에 대처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정보 구축이 고민거리였다. 즉 개별 업무가 서버들에서 각각 운영돼 전체적인 시스템 사용률의 불균형을 보였고, 이는 일부 서비스에 성능 이슈를 발생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하기도 했다. 또한, 서버 장애 시 장시간의 업무중단이 발생할 수밖에 없고, 신규 서비스 수용을 위한 인프라 확장이 어렵다는 문제점도 개선이 시급했다.

가상화 환경 극대화한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구현=석영브라이스톤은 노후된 인프라 교체 및 성능 개선과 함께 전사 통합 인프라 구축 신규 비즈니스 수용을 위한 유연한 인프라 확장성 구현과 가용성 향상 시스템 사용률 향상, 구축 관리 운영 비용 절감 기존 애플리케이션 유지를 통한 관리 연속성 확보를 목표로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로의 전환에 박차를 가했다. EMC VSPEX는 유연한 구성과 확장, 즉각적인 프로비저닝 및 애플리케이션 가용성 향상, 편중되지 않은 시스템 사용률 향상 등 가상화의 이점을 100%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특히 주목해야 할 부분은 사전 검증이다. EMC VSPEX는 철저하게 검증을 거친 레퍼런스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즉, 인프라 구축 시 네트워크 구성이나 데이터 스토어 구성 등 인프라 디자인 구성에 대한 고민과 검토, 신규장비 설치 및 구성 등의 고민을 제거함으로써 더욱 신속한 클라우드 환경 구현이 가능하다.

EMC VSPEX 효과 굿=석영브라이스톤이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도입하면서 큰 만족도를 표시한 부분이 바로 EMC VSPEX의 사전 검증이 완료된 레퍼런스 아키텍처다. 실제로 석영브라이스톤은 VSPEX를 공급받아 물리적인 하드웨어 공간배치, 전원연결, 즉각적인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 이전으로 신속하게 신규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였으며 가상화 서버로 통합하면서 신규도입 서버 대수를 66% 절감시킨 비용절감의 효과를 누렸다. 아울러 석영브라이스톤은 스토리지 용량 감소의 효과도 얻고 있다. EMC Avarma의 중복제거 기능, EMC VNX의 중복제거 기능을 통해 스토리지 용량을 50%나 절감함에 따라 서버와 스토리지에 대한 추가 도입 비용을 크게 줄이는 효과를 누리고 있다.

 

 

Write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